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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11을 이용한 3D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연습문제 6 - 4Graphics/DX11 물방울책 연습문제 풀이 2021. 3. 21. 02:44
문제
사각뿔을 그려라(밑면은 녹색, 꼭대기는 빨간색으로)
해결
도형은 기본적으로 정점목록과 색인목록을 알고있어야 화면상에 그릴 수 있습니다. 상자 예제소스에있는 코드를 응용해서 사각뿔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텍스와 색인은 위사진과 같이 정의하였습니다. 여기서 삼각형을 반드시 시계방향으로 그려줘야하는데 DirectX는 기본적으로 시계방향으로 감긴 삼각형을 전면으로 간주하고 반대방향으로 그리면 후면으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3차원 물체는 전면으로 그려지게되여 후면은 필요없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일부러 그리지않음으로써 연산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후면 선별(backface culing)이라고 한다.
그리고 색인개수가 18개로 줄어들었으니 DrawIndex인자또한 바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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